스킵네비게이션

페북 유투브 블로그 인스타

학과장 인사말

와이즈유(영산대학교) 간호학과는 2009년에 개설하여
홍익인간 · 원융무애의 건학이념과 참된 인성, 과학적 간호실무 능력 및 글로벌 역량을 겸비한 창의적이고 지혜로운 간호사를 양성함으로써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간호학과는 개설 당시부터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와 산학협력 하에 수준 높은 간호교육시스템을 갖춘 부산대학교 병원, 양산부산대학교 병원, 동아대학교 병원, 울산대학교병원, 해운대 인제대학교 병원, 동남권 원자력 의학원 등의 대학병원 급의 임상실습지와 정신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여성건강간호학 등의 실습을 위한 특성화 병원 및 기관 등을 확보하여 지역사회 교육병원 중심의 체계적 실습교육을 실시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학부과정과 더불어 일반대학원 간호학전공과정을 개설하여 지역사회 간호실무자들의 학문적 발전과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의 3주기 인증평가 5년 인증을 획득하였고, 지속적으로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실력이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여 왔으며, 그 결과 2021년 2월 졸업생 기준 국가고시 100%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실무분야에서 전문성과 성실함을 인정받아 대학병원 급의 병원에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참된 인성, 과학적 간호실무능력 및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의 기반과 간호과학연구소를 중심으로 전공 연계프로그램, 국제화 프로그램 개발 및 simulation center를 활용한 지역사회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국제적인 리더십의 역량을 갖춘 Global 간호사로써 격변하는 미래사회에 도전할 준비를 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Wise Nurse, Wise You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간호학과입니다. 우리 간호학과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간호학과장 이민주